오늘은 전자세금서의 발행과 역발행이 쉽게 가능한
"바로빌"에 대해 소개할게요 :)
전자세금계산서란?
부가가치세 과세대상 재화 또는 용역 공급분에 대해 세법에서 정한 전자적 방법으로 발급하는 세금계산서
발급의무가 있는 사업자는?
모든 법인사업자와 직전연도 사업장별 재화 및 용역의 공급가액(과.면세) 합계액이 3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무 대상자입니다.
※2022.7월부터 2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로 확대
바로빌
업무환경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계좌조회, 카드조회, 문자발송 등)을 기업에게 제공하는 웹서비스로,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켜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정발행이란?
매출자가 세금계산서 기재사항 및 매출자의 공인인증서에 의해 전자서명을 하고 매입자에게 이메일 등으로 교부하는 형태
"바로빌"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발급하면 국세청으로 자동으로 전송이 되어 간편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역발행이란?
매입자가 세금계산서 기재사항을 작성하여 매출자
에게 보내주고, 매출자는 세금계산서 기재사항을 확인하여 매출자의 공인인증서에 의해 전자서명을 하여, 매입자에게 교부하는 형태
"바로빌"에서 손쉽게 역발행도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역발행을 이용하는 이유
1.매출자의 세금계산서 작성능력 부족
-매출자가 세무지식 부족으로 인해 정확한 공급시기 등을 기재하지 못할 가능성을 우려하여
세무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매입자가 기재
2.매입자료 관리일원화
-대기업 등에서 사용하는 ERP시스템의 경우 협력사들이 ERP시스템을 이용하여
매출세금계산서(ERP측 입장에서는 매입계산서)를 발행하게 하는 것은 매입자료자의 관리효율성을 기하기 위함
정발행과 역발행의 구분
"바로빌"의 장점
1.전자세금계산서 역발행기능이 있다
2.전자세금계산서 및 거래명세서의 발급과 문자알림 등 거래증빙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
3.수정사유 별로 작성방법이 달라 어렵고 복잡했던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가이드와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아 쉽게 처리
4.결제된 요금은 통합요금으로써 전자세금계산서 외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팩스, 휴폐업조회 서비스는 연동회원 전용
"바로빌"은 회사 사장님 또는 직원들이 손쉽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고 유용한 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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